너무 좋은 기회로, 같은 학교를 졸업하신 현직자 선배님들과의 스터디를 진행하게 됐다.
Client, 서버, 데이터베이스에 이르기까지 전체적인 과정을 공부할 예정이다.
블로그에는 수업을 듣고 나서의 회고록과 과제, 추가로 궁금했던 점들을 스스로 공부하며 기록할 예정이다.
Client의 프레임워크는 Unity를 이용하고 서버중 was는 Nodejs, ws는 Nginx로 구현하고 데이터베이스는 mongoDB와 Redis를 이용할 예정이다. 자세히 말해보자면,
3계층 구조(3 Tier Architecture)의 프레젠테이션 계층(클라이언트), 로직 계층(서버), 데이터 계층(DB)를 모두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클라이언트는 Unity (2022.3.43f1 LTS 버전)를 활용하여 C#으로 방치형 게임을 개발하고, 서버는 Node.js (20.17.0)를 이용하여 개발하며, DB는 MongoDB와 Redis를 사용한다. JWT, 소켓 통신 등 최대한 많은 부분을 학습하는 것이 목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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