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에 서버에서 로그인 관련 api를 만들어서 붙일 예정이라,
유니티에서도 로그인 씬을 만들고 로그인이 성공하면 전투 씬으로 넘어가게끔 구현해야 한다.
이번주에 학습한 내용 전체는 아래 게시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2025.04.25 - [Study] - [ SJCE 스터디 / 3주차 ] Unity 씬 전환, DontDestroy, 싱글톤
Step 1. 새로운 씬 생성
유니티에서 새 프로젝트를 만들면 자동으로 SampleScene이라는 이름의 씬 파일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다.
우리는 로그인을 위한 씬을 새로 만들 것이다.
- Project 패널에서 Assets>Scenes폴더에 Create > Scene
- 씬 이름은 SignInScene으로 하겠다.
Step 2. 새로운 씬에 버튼 만들기
새로 만든 씬을 더블클릭해서 해당 씬으로 전환해준다.
- UI > Legacy > Button 을 새 씬의 Canvas 밑에 만들어준다.
- UI > Legacy > Input Field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받는 필드를 만들어준다.
로그인 기능은 API 제작을 완료하고 붙일 예정이다.
참고로 배경 색은 main camera에서 변경할 수 있다.
Step 3. SceneChanger 게임 오브젝트 생성
- Hierarchy에서 우클릭 Create Empty로 빈 오브젝트를 만들고 SceneChanger로 명명한다.
Step 4. SceneChange 스크립트 생성
- Assets>Scripts 폴더에 changeScene 스크립트를 만든다
- 해당 스크립트에 public void OnClickSceneChange() 함수를 생성한다.
-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네임스페이스를 추가한다.
- 함수에 SceneManager.LoadScene("SampleScene") 호출 구문을 추가한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 씬 관리를 위한 네임스페이스
public class changeScene : MonoBehaviour
{
// 버튼 클릭 시 실행될 함수
public void OnClickSceneChange()
{
// SampleScene이라는 이름의 씬으로 전환
SceneManager.LoadScene("SampleScene");
}
}
Step 5. 오브젝트에 스크립트 추가 후 버튼과 연결
- SceneChanger 오브젝트에 SceneChange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 만들어 둔 버튼의 On Click 기능에 + , SceneChanger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OnClickSceneChange함수를 지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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